[멋진 마음 ♬♪-----]/♧행복한 요리

나만의 잔치국수...

★러블ㄹ1정숙★ 2011. 5. 19. 00:26

언제나 그러듯

주부들은 특별한 일없으면

점심은 언제나 혼자서 대충 떼우기 일쑤일겁니다

저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우리식구들은 아침만 집에서 해결하면

점심은 나혼자 저녁은 준용이와 둘이서

그러다보니 혼자 집에 있는날은 아침에 남은 밥으로 대충....

아마 주부들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겁니다

식구들위해선 이것저것하지만

내가 먹겟다고 하진 않을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가끔은

 나를 위해 나만의 밥상을 차려본답니다

오늘은 그런날..

마침 친구가 준 국수가 있었네요

요즘은 웰빙국수라해서

여러가지색으로 고운 국수가 많이 나오지요

전 오늘 강황이 들어간 노란색으로 ㅎㅎㅎ

먼저 육수를 내야죠

마른표고, 무 ,멸치, 북어머리, 파 양파 마늘 한꺼번에 넣어서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청량고추를 넣어주면 좋아요

 

이렇게 육수가 나오면 불끄고

 

마른다시마를 넣어주세요

다시마를 같이 끓이면

국물이 걸죽할수있어서

저는 끓여놓고 넣어서 우려낸답니다

 

 

 

맑은 육수가 완성되면

면을 삶아야죠..

 

넓은 그릇에서 삶아주어야 한다는거 아시죠

 

이렇게 끓을때 차가운 물 한컵 넣어서 다시한번

그래야 면이 쫄깃거린답니다

 

노란색이 넘 예쁘죠?

 

 

고명은 육수낼때 썼던 표고 다져서 양념하구

호박은 저는 체쳐서 데쳐서 무쳤어요

파, 마늘 , 참기름 깨소금, 소금 으로 ...

그리고 계란 지단 ..

저는 집에 있는거로 이렇게 했지만

미나리, 김치, 고기볶은것등등

취향에 맞게..

 

부추김치, 파김치, 열무김치랑,,,,

 

 

짜~잔~~~~~~

맛있어 보이나요?

이렇게 만들어

혼자지만 식탁에 앉아서

혼자서만의 즐거운 점심시간을 만들었답니다

여러분도 늘 혼자있는 점심시간에

대충 먹지말고

나만의 맛있는 점심식사를 만들어 보세요

 

 

'[멋진 마음 ♬♪-----] > ♧행복한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에 좋은 무 쥬스  (0) 2011.06.18
아카시아꽃 효능  (0) 2011.05.29
봄 나물 입니다   (0) 2011.05.03
화전 입니다   (0) 2011.04.18
파프리카 오징어 두릅 무쌈말이  (0) 2011.04.07